치매 전문상담(Q&A)
병원입원 치매환자 가족상담 및 정보교환을 위한 온라인 공간입니다.
‘치매’ 또는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궁금하신 내용을 등록해주시면 치매전문의가 직접 답변을 해드립니다.

치매인가요?

보호자 1 919
어머님을 모시고 아파트에 같이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어머님이 밤에 화장실을 갔다가 방을 못찾아서 거실에서 주무셨습니다. 또한 식사를 했는데 밥을 안주냐는 등 헛소리를 자주 하십니다. 잘다니던 경로당에도 안가시고 집에만 있을려고 하시는데 너무 걱정입니다. 어머님이 치매인가요? 치매검사를 받을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Comments
운영자 2019.01.17 16:56  
치매란 후천적으로 기억력, 시.공간능력, 언어능력, 집중력, 실행능력 등의 인지기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현저한 지장이 생겨서 그 상태가 지속적일때를 의미합니다. 나이가 들면 인지능력도 신체능력처럼 저하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노인10명중 3명은 치매이거나 치매 전단계인 경도인지장애 입니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바로 떠오르지 않고 한참 후에 생각나거나, 재채기를 할듯말듯 아는 단어가 입 밖으로 나오지 않거나, 하려 했던 행동을 잠시 잊어버리는 현상들이 정상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흔한 노화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는 치매의 전조증상이라고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자세한것은 병원에 오셔서 치매검사 및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담당자 : 치매안심병원 치매종합관리센터 TEL. 054) 851-6000
치매안심병원